창의성과 혁신
현장 전문가를 위한 창의성 교육 지침서
(강의용PPT)
저자 : Donald J. Treffinger, Patricia F. Schoonover, Edwin C. Selby | 역자 : 진석언, 조무정, 신의주, 윤성로, 이승진
페이지 : 336p
  • 가격
  • ISBN
  • 발행일
  • 판형
  • 제본
  • 수량
  • 18,000원
  • 978-89-997-2321-6 93370
  • 2021-02-25
  • 크라운판
  • 반양장

도서자료

강의용 PPT는 PC에서만 다운이 가능합니다

내용

"인간과 AI의 공존시대, 미래교육이 반드시 알고 가야 할 창의성에 관한 모든 것"이 책에는 학교 현장이나 기업 등에서 교육과 훈련을 담당하는 사람들이 창의성 및 혁신과 관련하여 맞닥뜨리게 되는 다양한 고민과 관련하여 학문적 이론에 근거하면서도 실제적인 실천 방안을 찾는 데에 유용한 지침을 제공하고 있다. “모든 사람은 창의적 능력을 가지고 있다.”라는 저자의 믿음에 근거하여 학교나 기업의 소수 엘리트들만이 아닌 모든 학생, 모든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지침을 제공하고 있기에 ‘창의성이나 혁신은 소수의 뛰어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지 내가 담당하는 학생이나 직원들과는 관련 없는 일’이라고 생각할 필요가 없다. 또한 구체적인 지침들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어서 베테랑 교육자들이 아닌 학교나 기업에서 교육을 처음 담당하는 초심자들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더불어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여 학생들이 창의성과 혁신 능력을 기르기 위해 사고 과정을 배우고 적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교사의 적절한 지도로 학생들은 자신감과 책임감을 갖고 창의적인 사고 과정을 수행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해 줄 것이다.

목차

역자 서문


1부 창의성과 혁신에 대한 이해
1장 들어가며
2장 창의성에 관한 오해
3장 창의성과 혁신의 정의
4장 창의성과 혁신의 중요성

2부 창의성과 혁신의 이론
5장 창의성의 4요소: COCO 모델
6장 창의적인 사람의 특성
7장 창의적 사고 과정
8장 창의성과 환경
9장 창의적 산출물

3부 창의성의 측정 및 평가
10장 창의성 평가의 기본 개념
11장 창의성 평가의 원리와 목적
12장 창의성 평가의 최신 경향

4부 창의성의 개발
13장 창의성 개발을 위한 여건 조성
14장 아이디어 생성 및 수렴 활동을 위한 가이드라인
15장 창의성 교육을 위한 기본적 사고 도구(1단계)
16장 창의적 문제해결 과정의 연습(2단계)
17장 구조화된 창의성 프로그램(2단계/3단계)
18장 실제 문제와 도전의 해결(3단계)
19장 21세기 교육과 창의성

5부 창의성 교육의 미래
20장 창의성 교육 연구의 현재와 미래


참고문헌

알림

X

알림

X

도서목록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