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이 책에서 제1장은 실습의 개념과 의의를 이해하도록 하여 먼저 실습 참여와 준비에 동기화되도록 하였다. 그리고 제2장은 실습을 위한 서류 준비 및 사전방문을 적절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고, 제3장은 실습 관련 태도를 다시 점검하고 마음가짐을 정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제4장과 제5장, 제6장은 김혜윤, 강유진(2018) 등이 보고한 실습생이 가장 어려워하는 영아와의 상호작용 방법과 놀이 지원활동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였다. 그리고 제7장과 제8장은 실습 과제와 관련하여 미리 인지하여 준비하고 과제수행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일화기록 관찰법과 교재교구 제작 및 활용 방법에 대해 제시하였다. 마지막으로 제9장은 실습 후 실천적 지식을 형성할 수 있도록 스스로 다양한 방식의 평가를 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