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역자 서문
개정판 저자 서문
왜 집단코칭-집단훈련인가
1. 나는 다른 사람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가
맹점의 창문
나의 성격 유형
02. 어떤 개인도 모두보다 많이 알지는 않는다
NASA 우주공간 게임
나는 집단 내에서 어떻게 작용하는가
전달
03. 결정 과정
미프와 보르 게임: 문제를 어떻게 풀 것인가
분위기 문제: 무엇 때문에 집단이 마비되는가
나… 너… 그…: 더 좋은 의사소통을 위한 원칙들
04. 집단: 창의성 요인
6-3-5 방법
살인 문구와 아이디어 제동자
05. 협동
침묵 게임
집단 상호작용의 진단
06. 성의 전쟁
죄수의 딜레마
나쁜 습관
토론할 수 있는가
07. 우리 그리고 타인들
할 수 있는 만큼 많이 얻으라
집단의 신뢰 지표
늦게 오는 사람은 부당한 사람이다
08. 누가 지도자인가
원-고리-별
X 타입인가 아니면 Y 타입인가
문제는 유능인가 아니면 인기인가
09. 재확인(피드백)
거울아, 거울아……
적절한 피드백을 위한 규칙
납득시킬 수 있는가
10. 권력과 사랑
주고받기
집단 규범
잘못 설정(프로그래밍)되었나
11. 의도와 영향
인터뷰 게임
상담의 기술
대화의 저항을 허물기
6개의 대화 규칙
12. 신체언어
말 없는 만남
자기에게 가는 열쇠
13. 가상현실
실험: 교외(건설 프로젝트)
어떻게 계획놀이(플랜-플레이)를 평가할까
집단의 게임 규칙
14. 집단 내 학습과 일
탑 짓기
집단 과정의 분석
15. 집단운영
집단운영-집단 분위기
TCI(주제 중심 상호작용)가 팀과 지도자를 더 성공적으로 만든다
부록 1. 정답표
부록 2. 전문 게임리더를 위한 팁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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