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표적집단(targeted group)이란 학교나 학급의 모든 학생에게 제공되는 일반적인 행동지원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적절한 행동을 배우는 데 어려움을 보이는 학생들을 말한다. 이 학생들의 문제행동이 더 심해져서 개별 중재가 필요한 상황이 되기 전에 증거기반의 행동중재 전략을 활용하여 이들을 지원하는 것이 바로 표적집단 중재다. 저자들은 다년간의 행동지원 경험을 통해 축적한 효과적인 지도 방법과 전략들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대부분의 일반학교에서는 전교생의 10~15% 정도가 표적집단 중재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이 책은 특수교사뿐 아니라 일반교사에게도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