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SFM™의 개요: 변화하는 세계
변화하는 세계
변화라는 도전에 대처하기
모델링
SFM™성공 요인모델링
SFM™ 과정의 기본 절차
제1장
비전에서실행으로: 핵심 성공 요인 수준들
성공 요인의 핵심 수준들
성공 요인 요약
주요 성공 요인 설문
6석공에 대한 우화
홀론과 홀라키
에고와 소울
비전, 미션, 앰비션, 역할
‘허드슨강의 기적’ 사례
에고와 소울정렬하기
실습: COACH 상태에고와 소울을 ‘홀론’으로 통합하기
에고, 소울, 조직
비전, 미션, 앰비션, 역할 규정하기
당신 자신의 비전, 미션, 앰비션, 역할 탐색하기
개인용 에고와 소울 워크시트
고려 사항 및 결론
참고문헌과 자료
제2장
차세대 기업가와 SFM 성공의 원™
실리콘밸리 현상
기업가정신
신세대 기업가
선기업가 정신의 세 가지 보석
사람들이 속하여 살고 싶은 세상 만들기를 위한 다섯 가지 핵심 사항
차세대기업가들 모방하기
SFM 성공의 원™
SFM 성공의 원™과 사람들이 속하여 살고 싶은 세상 만들기를 위한 다섯 가지 핵심 사항
열정, 비전, 미션, 앰비션, 역할을 SFM 성공의 원™과 통합하기
자아와 정체성
고객과 시장
팀원과 직원
주주와 투자자
파트너와 제휴사
맥락의 영향과성공의 원™에서의 ‘혁신의 장’
필수 다양성의 법칙과 혁신의 장
성공 요인 사례: 파워셋의 바니 펠
바니 펠의 성공의원™
성공 요인 사례: IBM의 사무엘 팔미사노
결론: 자신의 성공의 원™ 시작하기
참고문헌과 자료
제3장
성공인 되기
성공이란 무엇인가?
윈윈 결과
성공과 ‘자아’
풍요의 ‘정신’
당신 자신과 당신의 꿈에 충실하기
위험 감수하기와 실패에 직면하기
유명한 실패담
‘실패’를 피드백으로 인식하기
지지와 후원찾기
당신의 동맹 규합하기
불확실성 다루기와 ‘운’ 얻기
준비와 연습의 중요성
운 요소 양성하기
성공 요인 사례: 타이덜 웨이브 기술사의 마크피츠패트릭
성공 요인 사례: 신디엄 테크놀로지스의 신다나 터카트
성공 요인 사례에대한 고찰
당신 자신을 알고 당신의 열정 찾기
정체성 수준 이끌어 내기 과정
열정을 표현하고 앵커링하기
정체성 행렬을 통한 성공의 원™ 중심 탐색하기
생성적 상보성
극성을 생성적 상보성으로 전환하기
정체성 평가 분석도
요약
참고문헌과 자료
제4장
미래 창조하기
정체성의 여정
기업가적 비전
잠재적 고객과 그들의 니즈 확인하기
생성적 비전 연습
창의성 촉매
더 많은/더 적은 차트
비전 선언문 만들기
당신의 비전을 카리스마로 연결하기
진정성 있는 카리스마로 당신의 비전을 표현하기
벤처나 팀의 미션을 명료화하기
잠재적 팀원 확인하기
당신의 미션을 알리기
미션 선언문워크시트
앰비션, 비전, 동기
당신의 앰비션 정하기
앰비션, 열정, 신념, 정체성 행렬
역할 모델, 경쟁자, 자문가
잠재적 주주 찾기
동기 평정 워크시트
당신의 프로젝트나 벤처 역할 규정하기
잠재적 파트너 찾기
윈윈 관계 탐색하기
신벤처와 프로젝트를 위한 비전과 앰비션 워크시트
성공의 원™ 풍요화하기
생성적 성공의 원™ 규정하기의 예
성공 요인사례 연구: 애플의 스티브 잡스
스티브 잡스의 성공 요인 요약
스티브 잡스의 성공의원™
스티브잡스에 대한 결론적 논평
요약
참고문헌과 자료
결론
당신의 엘리베이터 피치 만들기
엘리베이터 피치란 무엇인가?
피치 준비하기
‘생성적 벤처 공동체’를 위한 피치 준비의 예
열정으로 설명하기
다음 단계
저자 후기
용어 해설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