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저자는 이 책을 통하여 다중언어 읽고 쓰기 능력 발달과정을 방대하고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으며, 다중언어 읽고 쓰기의 과정 이해, 부모의 능동적인 계획의 중요성, 영유아기·유년기·청소년기의 연령대별 전형적인 학습과 발달의 특징 그리고 직접적인 실행과제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다중언어 및 다문화 가정에서 읽고 쓰는 법에 대한 체계적인 소개와 함께 저자가 두 자녀를 양육하며 겪은 경험과 자녀의 다중언어 읽고 쓰기에 도전하고 시행했던 부모들의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며 부모들 각자가 처한 환경에서 자녀의 다중언어 능력 발달을 도울 수 있도록 인도하고 있다.
이 책은 실제로 다문화 가정에서 자녀들의 다중언어 읽고 쓰기 능력 발달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부모뿐만 아니라 자녀가 다중언어를 사용하도록 노력하는 모든 부모 그리고 다문화 및 다중언어를 연구하는 연구자들에게도 종합적인 이해를 돕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