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3판 머리말
들어가며
01 브랜드 실체
1. 왜 브랜드인가
2. 브랜드 기능과 역할
3. 브랜드는 누가 만드는가
4. 브랜드 자산, 브랜드 강점 그리고 브랜드 가치
02 브랜드 인식의 심리학
1. 실체인가, 관념인가
2. 브랜드 지식의 덩어리가 문제: 브랜드 스키마
3. 소비자는 브랜드를 분해하지 않는다
4. 조화를 넘어: 브랜드 포지셔닝
03 브랜드 활성의 심리학
1. 브랜드 지식은 어떻게 구조화되는가: 브랜드 네트워크
2. 브랜드 네트워크는 어떻게 작동하는가
3. 브랜드 회상의 실체
4.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가 누리는 효과
5. 브랜드 연상의 활성화
04 브랜드 확장의 심리학
1. 왜 브랜드 확장인가
2. 브랜드 확장의 이점과 문제점은 무엇인가
3. 브랜드 확장의 유형
4. 브랜드 확장의 심리 기제
5. 브랜드 에센스에 주목하라
6. 연상의 방향이 중요하다
7. 위?아래, 어디로 확장할 것인가
05 통합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심리학
1. 왜 통합 커뮤니케이션인가
2. 통합 커뮤니케이션의 실체
3. 통합 커뮤니케이션과 브랜드 자산
4. 통합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심리기제
06 브랜드 관계의 심리학
1. 소비자와 브랜드 상호작용
2. 다차원적 자기와 브랜드 관계
3. 소비행위를 통한 관계 형성
4. 심리학적 브랜드 관계 관리 틀
5. 정서와 브랜드 관계
07 브랜드 관리의 문화심리학
1. 문화에 대한 관점
2. 문화차원과 브랜드 관리
3. 문화성향과 브랜드 관리
4. 문화에 따른 심리속성의 차이와 브랜드 관리
08 브랜드 관리를 위한 실용적 조사와 분석기법
1. 유목단서 회상법
2. 유목-브랜드 양방향 회상법
3. 속성단서 회상법
4. 브랜드 연상법
5. 브랜드 콘셉트 맵핑
6. 브랜드 투사법
7. 브랜드 의인화
8. 브랜드-소비자 양방향 투사법
9. 브랜드-브랜드 결합법
10. 지불가격 환산법
11. 브랜드 조망
12. 반응시간 측정법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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