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이 책은 크게 이론편과 실제편의 두 부분으로 나뉘어 영유아기 동작교육에 대해 살피고 있다. 이론편에서는 동작교육의 개념, 역사, 발달이론과의 관련성, 교육과정과의 관련성, 동작교육의 내용 및 실행과 상호작용 등 동작교육을 위한 기본 이론들을 다룬다. 실제편에서는 이러한 이론을 바탕으로 영유아교육 관련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 동작활동 교육계획안의 예를 영아기와 유아기로 나누어 소개한다. 동작활동계획안은 각각을 국가의 표준적 교육과정의 대주제와 연관되게 구성하였다.
이 책은 특히 현장에서 좋은 움직임 활동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교사들과 새로운 상상력으로 즐거운 동작교육 활동을 고안하고자 고민하는 예비교사들에게 많은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