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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전략의 원리
저자원지성
판형 크라운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296p
ISBN 979-11-93667-03-3 93320
발행일 2024-02-20
정가 19,000원
E-BOOK 정가 19,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필자가 저술한 리뷰(review) 성격의 논문들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관점에서 제시된 마케팅 전략에 대한 논의를 통해서 효과적인 브랜드 포지셔닝의 원리는 무엇인가’ ‘브랜드의 경쟁적 위상에 따라 마케팅 전략은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가’ ‘고객을 어떻게 세분화하는 것이 전략적으로 중요한가’ ‘가격탄력성을 낮추는 것이 왜 중요한가’ ‘언제 표적시장 마케팅이 대량마케팅보다 더 효과적인가’ ‘브랜드의 생존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표적시장을 선정해야 하고, 어떻게 포지셔닝해야 하는가등 다양한 질문에 대한 답을 제시하고자 한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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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DF파일

머리말

제1부 브랜드 포지셔닝의 이해

제1장 행동경제학에 기초한 포지셔닝 개념의 분석
1 서론
2 경쟁자 중심적 시각과 행동경제학
3 유사성/전형성 효과와 포지셔닝
4 프로스펙트 이론 그리고 다속성 태도모형과 포지셔닝
5 행동경제학에 기초한 포지셔닝 관련 시사점 정리
6 결론 및 한계점

제2장 프로스펙트 이론과 속성별 제거모형을 중심으로 한 행동경제학의 이해
1 서론
2 Bernoulli와 Simon의 효용함수
3 위험추구 행동과 프로스펙트 이론
4 프레이밍과 프로스펙트 이론의 응용
5 맥락효과와 속성별 제거모형
6 결론: 맥락효과와 행동적 의사결정이론

제3장 다속성 선호도 모형에 기초한 브랜드 포지셔닝의 이해
1 서론
2 다속성 선호도 모형과 동일선호도 직선
3 다속성 선호도 모형에 기초한 시장세분화의 이해
4 포지셔닝의 원리
5 시사점 및 결론

제2부 마케팅 전략과 기업 성과

제4장 가격탄력성과 생산비용에 기초한 대량 마케팅과 표적시장 마케팅의 비교 분석
1 서론
2 가격탄력성과 기업 이윤
3 가격탄력성과 생산비용, 그리고 시장세분화 전략
4 공헌이익에 의한 가격 결정법
5 결론

제5장 지배확률과 생존확률이 브랜드의 시장점유율에 미치는 영향
1 서론
2 확률적 효용극대화 모형과 다속성 선호도 모형, 그리고 지배확률
3. 지배확률, 생존확률, 그리고 선택확률
4. 생존확률이 경쟁 대안들의 점유율 분포에 미치는 영향
5. 마케팅 시사점
6. 결론 및 한계점

제6장 기업의 마케팅 역량 분석에 기초한 주식투자법
1. 서론
2. 문헌고찰
3. 마케팅적 관점에서 접근한 주식투자법
4. 결론

부록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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