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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가 예술을 만났을 때 아트버타이징
학지컴인사이트총서 005
저자김병희
판형 국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336p
ISBN 978-89-997-2414-5 03320
발행일 2021-06-01
정가 17,000원
E-BOOK 정가 15,3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모두 제4부로 구성된 이 책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1부 광고와 예술 사이에서는 광고와 예술의 유형을 분석하고 아트버타이징의 개념을 제시했다. ‘2부 시간 예술과 광고에서는 광고와 음악, 카피와 시, 광고와 고전소설, 광고와 현대소설, 광고와 동화의 관련 양상을 살펴보았다. ‘3부 공간 예술과 광고에서는 광고와 회화, 광고와 조각, 광고와 사진의 관련 양상을 살펴보았다. ‘4부 시공간 예술과 광고에서는 광고와 영화, 광고영화 혹은 무버셜, 광고와 드라마, 브랜디드 웹드라마, 광고와 무용, 광고와 만화의 관련 양상을 살펴보았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머리말

제1부 광고와 예술 사이

01 광고와 예술의 유형
광고에서의 과학과 예술 논쟁
예술 주입 혹은 아트 컬래버레이션
예술의 유형 분류
시간 예술
공간 예술
시공간 예술

02 아트버타이징의 개념
예술이 광고가 되고 광고가 예술이 되는 지점
예술기법 활용형
예술작품 활용형
예술가 협업형
아트버타이징의 내일

제2부 시간 예술과 광고

03 광고와 음악
광고 음악의 영역과 기능
우리나라 시엠송의 흐름
배경 음악의 바람직한 활용 방안

04 카피와 시
시를 차용한 광고 카피
카피를 차용한 시
카피와 시의 절실한 만남

05 광고와 고전소설
춘향전과 그리스 로마 신화를 차용한 광고
심청전, 흥부전, 토끼전을 차용한 광고
광고와 고전소설의 상호텍스트성

06 광고와 현대소설
현대소설을 차용한 광고
광고를 차용한 현대소설
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스토리텔링

07 광고와 동화
인물의 성격 변화에 따른 의미화
시공간 변화에 따른 의미화
서사의 변개에 따른 의미화
광고와 동화의 행복

제3부 공간 예술과 광고

08 광고와 회화
그림을 차용한 광고
광고를 차용한 그림
광고와 그림의 친연성

09 광고와 조각
원작을 차용하는 경우
원작을 변용하는 경우
모작을 새로 만드는 경우

10 광고와 사진
한 컷으로 담는 광고 메시지
감성 소구적 인물사진형
시선 집중적 사물사진형
목적 지향적 단색사진형
광고사진의 지향점

제4부 시공간 예술과 광고

11 광고와 영화
영화를 차용한 광고
광고를 차용한 영화
광고와 영화의 행복한 결혼

12 광고영화 혹은 무버셜
브랜드를 전면에 내세운 광고영화
브랜드를 이면에 숨긴 광고영화
이기적 유전자의 신생아

13 광고와 드라마
드라마를 차용한 광고
광고를 차용한 드라마
광고 속 퍼블리시티권 침해의 문제

14 브랜디드 웹드라마
혼종의 영상 콘텐츠인 브랜디드 웹드라마
브랜디드 웹드라마의 네 가지 특성
창작 딜레마의 해결 방향

15 광고와 무용
공간, 시간, 무게, 흐름의 조합인 춤
에포트의 공간 강조
에포트의 시간 강조
에포트의 무게 강조
에포트의 흐름 강조
광고와 춤의 행복한 만남

16 광고와 만화
만화의 발전과 광고와의 만남
만화 영화형 광고
웹툰 활용형 광고
계층과 세대 뛰어넘을 만화 광고의 가능성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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