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현장 교사를 위한 효과적인 피드백 방법
미래역량교육을 실현하는 현장형 피드백 지침서
저자Susan M. Brookhart
역자 손원숙, 노현종, 유신복, 신이나, 박상현
판형 4x6배판변형
제본 반양장
페이지 176p
ISBN 978-89-997-2141-0 93370
발행일 2020-08-10
정가 15,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의 주요 목적은 교육현장에 있는 교사들의 피드백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높이는 것이다. 이 책은 교사를 위한 일종의 피드백 지침서의 성격을 지니고 있으며, 관련 연구 및 다양한 현장 사례를 포함시킴으로써 피드백의 이론과 실제를 균형 있게 다루고 있다. 따라서 현장 교사뿐 아니라 교육 연구자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며, 특히 피드백을 포함한 평가의 형성적 기능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자 하는 연구자들에게는 이 책이 좋은 입문서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이 책을 통해 교사들이 피드백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높이고 어떻게 하면 이러한 지침과 사례를 내 수업과 평가에 적용할 수 있을까?”고민해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역자 서문

1장 피드백: 개관
1. 형성평가의 구성요소: 피드백
2. 형성적 학습 주기의 구성요소: 피드백
3. 피드백 분석: 세 가지 관점
4. 피드백과 성적 부여
5. 책 미리보기

2장 피드백 메시지의 특징
1. 선행연구 고찰
2. 피드백 전략과 내용
3. 피드백 전략 선택
4. 피드백 내용 선택
5. 좋은 피드백 예시

3장 서면 피드백
1. 명확성
2. 구체성
3. 어조
4. 서면 피드백 제공 방법

4장 구두 피드백
1. 개별 구두 피드백
2. 집단 구두 피드백

5장 피드백과 학습 일화
1. 선행연구 고찰
2. 학습조절을 위한 피드백의 역할
3. 학습 일화로서의 피드백 사례

6장 피드백과 학습 향상
1. 선행연구 고찰
2. 피드백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전략
3. 요약

7장 교과별 피드백 제안
1. 초등 읽기 영역
2. 초등 쓰기 영역
3. 중등 쓰기 영역
4. 수학 문제해결 영역
5. 사회 및 과학 교과 영역: 단원평가
6. 프로젝트 과제
7. 피드백의 공통 원칙

8장 학습자별 피드백 조정
1. 우수한 학습자
2. 학습에 어려움이 있는 학습자
3. 외국어 학습자
4. 의욕이 없는 학습자
5. 요약

결언
참고문헌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