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학습과학Ⅱ
학습자, 맥락 그리고 문화
편저자 How People Learn II: The Science and Practice of Learning 위원회
역자 신종호, 이현주, 최효식, 연은모, 진성조, 장유진, 황혜영, 정은경, 박수원, 조은별, 김명섭, 김정아, 류장한
판형 4x6배판변형
제본 양장
페이지 384p
ISBN 978-89-997-2075-8 93370
발행일 2020-03-10
정가 20,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교육심리학, 인지심리학, 신경생리학 관점에서 학습자의 뇌 발달과 학습의 관계에 대한 연구들을 적극적으로 소개한 『학습과학』에 더하여, 『학습과학 Ⅱ』에서는 사회적·문화적 요인과 학습 기제의 상호작용에 보다 방점을 두고 디지털 테크놀로지의 역할까지를 폭넒게 다루어 교육현장에 적용될 수 있는 방안을 공유하였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역자 서문
서문

개요

1장 서론
1. 위원회의 역할
2. 증거의 처리
3. 본 보고서에 대한 안내

2장 맥락과 문화
1. 학습의 문화적 특성
2. 문화, 생물, 맥락의 역동적인 상호작용
3. 결론

3장 학습의 유형과 뇌 발달
1. 학습의 유형
2. 학습과 뇌
3. 결론

4장 학습을 지원하는 과정
1. 학습 조율하기
2. 기억
3. 결론

5장 지식과 추론
1. 지식 기반 구축하기
2. 지식과 전문성
3. 지식 통합과 추론
4. 학습 지원 전략
5. 결론

6장 학습동기
1. 이론적 관점
2. 학습자의 신념과 가치
3. 목표의 중요성
4. 동기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문화적 요인
5. 결론

7장 학교에서의 학습을 위한 제언
1. 학교의 문화와 학습
2. 교과 영역별 학습 특성
3. 학습자의 참여와 권한 부여
4. 학습 평가
5. 결론

8장 디지털 테크놀로지
1. 테크놀로지와 학습 목표의 일치
2. 역동적인 학습을 촉진하는 테크놀로지
3. 교수를 위한 테크놀로지
4. 기회와 도전
5. 결론

9장 생애 전반에 걸친 학습
1. 연령에 따른 변화
2. 학습장애
3. 고등교육 경험
4. 인력 훈련
5. 평생학습 촉진하기
6. 결론

10장 연구 안건
1. 학습의 역동적 본질
2. 연구 안건

부록 A: HPL 연구와 활용의 역사
부록 B: 학습 관련 연구에서 연구 대상 집단

참고문헌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