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청소년 문제 예방 및 중재 핸드북
학교폭력과 집단 괴롭힘 예방 중심
편저자 Beth Doll, William Pfohl, Jina Yoon
역자 최수미,김지영, 라영안, 신은영, 이윤희, 임기원
판형 4x6배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680p
ISBN 978-89-997-1909-7 93180
발행일 2019-03-30
정가 23,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학교 내 청소년 문제의 다양성과 심각성은 우리에게 매우 잘 알려져 있다. 이와 관련하여 교사, 상담 전문가, 신경정신과 의사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다양한 개입과 해결 방안들을 고민해 왔다. 역자는 약 20년 동안 아동・청소년 상담현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만나고 또 이들을 돕기 위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해 오면서 청소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예방’과 ‘통합적 접근’이라는 두 가지 키워드의 중요성에 대해 늘 생각해 왔다.
이 책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정신건강의 예방적인 중재에 대한 최근의 지침과 조사에 대해 서술한다. 또한 모든 장애와 지역사회 내의 모든 기관에 대한 조사의 통합적인 체계에서 사용하는 예방학을 조직하는 것으로 현재의 조사와 지침들을 반영한다. 이 책의 예방적인 중재는 치료상의 중재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효과적인 정신 프로그램들의 상호 보완적인 요소들을 보여 준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역자 서문
이 책에 대하여

Chapter 1 최신 청소년 문제 예방학
Chapter 2 학교 개선의 맥락 속에서 예방
Chapter 3 학교 정신건강: 모든 수준의 예방
Chapter 4 정신건강과 안녕감 선별: 현행 학교기반 실행 및 발견 가능성
Chapter 5 중재 반응-긍정적 행동 지원(RtI-PBS) 환경 내에서의 보편적 선별 체계 실행
Chapter 6 학습 조건 조성과 건강한 청소년 발달: 전략적 접근
Chapter 7 아동·청소년 회복탄력성(RSCA) 척도를 활용한 통합 선별 평가와 예방
Chapter 8 사회적 지지: 어떻게 사회적 지지를 예방과 청소년 성과 연구에 포함시키고 평가할 것인가
Chapter 9 학교 안전을 증진시키고 집단 괴롭힘과 폭력을 줄이는 수단으로서의 또래 지지
Chapter 10 교실 안 사회적 관계의 발달적 함의와 그 향상을 위한 전략
Chapter 11 집단 괴롭힘 상황에서 교사 중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와 실제를 위한 함의
Chapter 12 전국 집단 괴롭힘 예방 프로그램 KiVa의 개발, 평가 및 확산
Chapter 13 학교 공동체의 안녕감 증진시키기: 체계적 접근
Chapter 14 학생의 회복탄력성 증진: ‘강한 아동’ 사회·정서적 학습 교육과정
Chapter 15 긍정적인 사회적 상호작용 장려하기: TIGER(칸저교육)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는가
Chapter 16 중재 개발을 위한 하이브리드 체제: 재원이 부족한 학교에서 나타나는 집단 괴롭힘 문제를 위한 사회 정의
Chapter 17 점검 및 연결하기: 학생 참여를 통한 학교 과정 수료의 증진
Chapter 18 학습 및 행동 문제 위험이 있는 미취학 아동을 위한 예방 및 조기 중재
Chapter 19 학교 성공 달성을 위한 파트너십 형성(PASS): 도시 환경 주의력/행동 문제를 위한 협력적 조기 중재 보호 모델
Chapter 20 학교 증거기반 프로그램 보급: 대처강화 프로그램
Chapter 21 예방, 초기 아동기 중재 및 실행과학
Chapter 22 효과적인 예방의 확장
Chapter 23 미국의 청소년 정책과 정치: 예방에 대한 관심 증진을 위하여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