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조회
도서검색

알림

X

알림

X

인싸이트  | 학지사 뉴논문  | 학지사메디컬  | 카운피아  | (사)한국학술출판협회  |
| | | | | | | |
외상

- 신간도서
- 출간예정도서
- 분야별도서
심리학
상담학
교육학
사회복지학
유아교육학
특수교육학
언어치료학
광고홍보학
- 시리즈기획도서
- 이너북스
- 온라인강의
온라인교육
CD
- 심리/언어치료카드
상담심리치료카드
언어치료카드
- 추천도서
- 도서 검색
홈 > 도서안내 > 도서상세정보


긍정심리학 성격강점 기반 인성교육
아동・청소년 행복을 위한 교육과 상담
저자 : 김광수
판형 : 4x6배판 / 제본 : 반양장
페이지 : 360p
ISBN : 978-89-997-1804-5 93370
발행일 : 2019-03-25
가격 : 18,000원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지식과 기술의 혁신은 인간에게 큰 혜택을 줄 수도 있지만 자칫 더 큰 폐해와 고통을 줄 수도 있다. 따라서 이러한 지식과 기술을 가치 있게 활용할 인성역량의 계발과 발휘는 개인과 공동체의 행복을 위해서 그 어느 시대보다 더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 다중지능 연구의 개척자인 하워드 가드너가 지난 반세기 심리학 연구의 가장 위대한 업적 중 하나라고 말한 긍정심리학의 성격강점은 인간이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 필요한 핵심 기술 중의 하나이다. 성격강점을 이해하고 발견하며 활용하는 것의 효과는 다양한 실증적 연구를 통해서 입증되고 있다. 오늘날 문제행동을 보이는 학생이든 그렇지 않은 학생이든 모든 아동 ·청소년은 그들의 인생에서 성공하고 행복하며 만족스러운 삶을 살기를 원하고 있다. 이것은 모든 인간의 근본적인 소망이자 권리이다. 자신의 성격강점들을 알아보는 것은 자신의 행복과 삶의 의미, 가치를 찾아가는 출발점이 될 수 있다. 모든 학생은 자기 나름의 강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학생들의 그러한 강점들이 발견 , 인정, 격려, 강화되고 활용되도록 체계적인 조력이 필요하다. 이 책은 기존 인성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 보완하는 하나의 대안으로서 긍정심리학 연구의 초점이 되고 있는 성격강점에 주목하여 성격강점의 이해, 인식, 계발을 통한 구체적인 인성교육 및 상담지도 방안과 실제를 제시하고 있다.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머리말

제1장 인성교육의 개념 및 방향
1. 인성교육 강조의 시대·사회적 배경
2. 우리 학교교육의 실상과 성찰
3. 인성교육의 개념 및 방향

제2장 성격강점과 인성교육
1. 긍정심리학
2. 성격강점
3. 성격강점과 인성교육
4. 긍정심리학 기반 학교 인성교육의 방향

제3장 성격강점 연구와 인성교육
1. 인성교육의 경험 과학적 기초: 성격강점 실증적 연구
2. 성격강점 기반 개입 연구와 인성교육
3. 대표강점 인식 및 활용 연구와 인성교육

제4장 성격강점 활용 인성교육 방안
1. 성격강점 활용영역별 인성교육 방안
2. 성격강점검사 활용 인성교육
3. 성격강점카드 활용 인성교육

제5장 성격강점 활용 학급단위 인성교육 활동 운영 방안
1. 학기나 학년 단위 성격강점 이해·인식·계발을 돕는 방안
2. 심리교육 및 집단 프로그램 활용 인성교육 방안

제6장 성격강점 기반 인성교육의 효과적 실행을 위한 과제
1. 교과교육과 통합 연계 지도과제
2. 학습활동 촉진 연계 과제
3. 진로교육 활동 연계 과제
4. 교사 역량 개발을 위한 과제
5. 기타 연구과제들

[부록] 성격강점 기반 행복증진 프로그램(빛나는 강점, 행복한 나) 지도안 및 활동지
참고문헌
찾아보기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 저자 >>
김광수
현재 서울교육대학교 교육학과와 교육전문대학원에 상담교육 전공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상담전문가이다.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학과를 졸업한 후 동 대학원에서 교육상담 전공으로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학교교육 현장에서 중·고등학교 교사로 학생들을 가르치며 상담을 하였고, 서울대학교 학생상담센터에서 심리검사 및 개인상담과 집단상담을 수행하였으며, 한국청소년상담원(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상담교수로 상담 및 교육연수, 상담 프로그램 개발 및 청소년 상담정책 개발 업무들을 수행하였다. 이후 전주대학교에서 국제상담대학원 결혼가족상담 주임교수, 교육대학원 상담교육 전공교수를 역임하였다. 미국 조지아대학교(University of Georgia) 연구교수로 학교심리 및 긍정심리를 연구하였고, 한국교육심리학회 이사 및 한국 아동·청소년상담학회 이사로 활동했으며, 한국초등상담교육학회 이사 및 회장을 역임하였다. 한국상담학회 수련감독급(아동·청소년/가족상담/기독교) 전문상담사와 한국기독교상담·심리치료학회 수련감독급 전문상담사이며, 용서심리, 정서능력, 긍정심리, 학교상담 등에 관한 연구와 관련 프로그램 개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로그인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