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조회
도서검색

알림

X

알림

X

인싸이트  | 학지사 뉴논문  | 학지사메디컬  | 카운피아  | (사)한국학술출판협회  |
| | | | | | | |
이상심리

- 신간도서
- 출간예정도서
- 분야별도서
심리학
상담학
교육학
사회복지학
유아교육학
특수교육학
언어치료학
- 시리즈기획도서
- 이너북스
- 온라인강의
온라인교육
CD
- 심리/언어치료카드
상담심리치료카드
언어치료카드
- 추천도서
- 도서 검색
홈 > 도서안내 > 도서상세정보


REBT를 활용한 정서교육 프로그램 1: 초등학생용
저자 : Ann Vernon
역자 : 박경애, 하진의, 윤정혜, 이유미
판형 : 국배판변형 / 제본 : 무선철
페이지 : 344p
ISBN : 978-89-997-1577-8 93180
발행일 : 2018-08-30
가격 : 17,000원
관련분야 도서입니다.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REBT를 활용한 정서교육 프로그램 1: 초등학생용』은 초등학교 학생 및 그 연령에 해당하는 아동용으로 제작된 사고 및 정서교육 프로그램이다. 그러므로 이 책에서는 ‘학생’과 ‘아동’으로 용어를 혼용하여 사용하였다. 이 책은 REBT에 대한 충분한 지식을 지니고 있는 학교교사, 상담교사, 아동상담자 등 아동 및 청소년의 정신건강과 사고 및 정서교육을 담당하는 전문가는 누구라도 활용할 수 있다. 본문에 있는 구조화된 프로그램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내용을 아동 및 청소년의 인지 수준에 맞게 풀어서 설명해 주고, 모르는 단어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선행되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프로그램을 한 단계씩 낮추어 적용해도 좋다. 예를 들어, 초등학교 5·6학년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이 프로그램의 3·4학년용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또한 각 영역에서 집단의 리더가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활용할 수도 있다.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첨부파일 다운로드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 역자 서문
▒ 저자 서문
▒ 이 책의 내용과 활용법


PART 01 초등학교 1·2학년

>>자기수용
1 이런 친구를 찾아볼까요
2 사람 찾는 광고
3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
4 우아, 많이 변화했구나
5 어이쿠
6 실수를 한다는 것은
7 멋진 고양이

>>감정
8 감정의 수레바퀴
9 우리는 모두 감정을 느껴요
10 어디에 상처가 났나요
11 좋은 기분과 나쁜 기분
12 표현을 하세요
13 무서워요
14 감정을 찾아라

>>신념과 행동
15 사실인가 혹은 상상인가
16 행동을 선택하기
17 분별력이 있나, 없나
18 난, 내 식대로만 해야 해
19 과장하기
20 원인과 결과
21 사실인가 혹은 추측인가

>>문제해결/의사결정
22 원인이 결과를 낳는다
23 노력하면 할 수 있어요
24 중요한 선택과 사소한 선택
25 다양한 해결책
26 지금 무엇을 해야 하나요
27 터놓고 얘기해 봐요
28 문제해결사가 되어요

>>인간관계
29 사람들을 구분해 보세요
30 안에 무엇이 있나요
31 왜 판단을 해야 하나요
32 나에게 행복을 주세요
33 실수를 해도 괜찮아요
34 행복을 느끼는 행동(+)과 행복을 느끼지 못하는 행동(-)
35 친해질 수 있는 행동


PART 02 초등학교 3·4학년

>>자기수용
36 단지 다를 뿐이야
37 아무도 나를 좋아하지 않아
38 자신을 비난하는 것은
39 친구들이 뭐라고 말해도
40 나는 노력할 거야
41 완벽하게, 완벽하게
42 생김새

>>감정
43 어떤 느낌인가요
44 나는 생각하고 느껴요
45 얼마나 강하게 느끼나요
46 감정 온도계
47 난 느껴요, 그리고 행동해요
48 어떻게 느끼나요
49 감정을 나눠요

>>신념과 행동
50 사실과 신념
51 신념, 감정, 그리고 행동
52 사실인지를 확인해요
53 멈춰라, 그리고 신중하라
54 여러 가지 대안
55 오, 끔찍해
56 누가 그랬어

>>문제해결/의사결정
57 그러자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58 옛날 옛적에
59 이렇게 하는 것이 더 좋을까요, 아니면 더 나쁠까요
60 파장 효과
61 대응과 반응
62 이완 훈련
63 결국 어떻게 되었나요

>>인간관계
64 판단 기계
65 있는 그대로 보세요
66 이대로의 내가 좋아
67 나야 나
68 세상에서 단 하나뿐이야
69 참된 우정은
70 친구인가 혹은 괴롭히는 자인가


PART 03 초등학교 5·6학년

>> 자기수용
71 아무것도 아닌 사람은 누구인가요
72 나는 나, 내가 한다
73 나의 힘
74 소리상자
75 수행바퀴
76 수용 또는 변화
77 내가 저지른 실수들이 나는 아니야

>>감정
78 그들이 내가 느끼도록 했어요
79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방해가 될까요
80 바람직한/바람직하지 않은 표현
81 생각 바꾸기, 감정 바꾸기
82 어떻게 느꼈을까요
83 기분에 따라 내 몸은 어떻게 반응할까요
84 감정대로 행동하기

>>신념과 행동
85 합리적인가요, 아니면 비합리적인가요
86 그것은 항상
87 해야 한다, 해야 한다, 꼭 해야만 한다
88 장밋빛 색깔 안경
89 결과를 생각하며 행동하기
90 비합리적인 신념을 지워요
91 OSA

>>문제해결/의사결정
92 접근행동 또는 회피행동
93 의사결정 평가하기
94 네 것 vs. 내 것 vs. 우리 것
95 만약 내가 그렇게 말한다면
96 한 번에 한 걸음씩
97 목표 세우기
98 미심쩍은 결정일까, 아닐까

>>인간관계
99 선택, 어디서든 선택
100 추측하기 게임
101 하나 더하기 하나 더하기 하나
102 뭐라고
103 문제를 해결하라
104 기분 맞추기
105 좋은 친구란 이래야만 해

▒ 찾아보기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 저자 >>
Ann Vernon
Cedar Falls에 있는 Northern Iowa 대학교의 교육행정 및 상담학과의 부교수이자 상담 코디네이터이며, Albert Ellis 박사가 운영하는 REBT 연구소의 연계기관인 중서부 REBT 센터의 소장이다. 또한 그녀는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한 개업상담가이며 다양한 쟁점에 대하여 교사, 부모, 정신건강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컨설팅하고 있다. Vernon 박사는 Iowa 대학교에서 상담 및 인간발달 전공의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REBT 연구소에서 REBT 심리치료 고급과정 훈련을 받았다.

<< 역자 >>
박경애
<학력>
미국 트루먼 주립대학교(Truman State University) 영문학 학사
미국 미주리 대학교(University of Missouri) 교육 및 상담심리학 석사·박사

<경력>
King’s college London, Institute of Psychology, Psychiatry, Neuroscience, 교환교수(2016. 3.~2016. 12.)
광운대학교 교육대학원 원장(2011. 2.~2016. 1.)
광운대학교 상담심리/심리치료교육 주임교수

하진의
숙명여자대학교 교육심리학 학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교육심리학 석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박사(교육심리 및 상담 전공)
국가공인 상담정교사 2급
국가공인 청소년상담사 1급
한국교육심리학회 학습컨설턴트 1급
한국청소년상담원 부모교육전문가
현 에듀&힐링연구소장
    제주대학교 대학원 외래교수

윤정혜
숙명여자대학교 교육심리학 학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교육심리학 석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박사(교육심리 및 상담 전공)
한국상담심리학회 상담심리사 1급 및 수퍼바이저
한국정신분석협회 정신분석전문가
현 Dr.윤’s심리치료 하연 원장
    한신대학교 정신분석대학원 외래교수

이유미
숙명여자대학교 교육학 학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석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박사과정 수료(교육심리 및 상담 전공)
한국청소년상담원 부모교육전문가
한국부모교육AP협회 이혼·별거 가정의 부모역할 지도자
현 고구려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로그인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