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조회
도서검색

알림

X

알림

X

인싸이트  | 학지사 뉴논문  | 학지사메디컬  | 카운피아  | (사)한국학술출판협회  |
| | | | | | | |
외상

- 신간도서
- 출간예정도서
- 분야별도서
심리학
상담학
교육학
사회복지학
유아교육학
특수교육학
언어치료학
- 시리즈기획도서
- 이너북스
- 온라인강의
온라인교육
CD
- 심리/언어치료카드
상담심리치료카드
언어치료카드
- 추천도서
- 도서 검색
홈 > 도서안내 > 도서상세정보


REBT를 활용한 정서교육 프로그램 2: 중•고등학생용
저자 : Ann Vernon
역자 : 박경애, 신예덕, 권숙경, 김수형
판형 : 국배판변형 / 제본 : 무선철
페이지 : 328p
ISBN : 978-89-997-1578-5 93180
발행일 : 2018-08-30
가격 : 17,000원
관련분야 도서입니다.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REBT를 활용한 정서교육 프로그램: 중·고등학생용』은 고등학교 학생 및 그 연령에 해당하는 청소년용으로 제작된 사고 및 정서교육 프로그램이다. 그러므로 이 책에서는 ‘학생’과 ‘청소년’으로 용어를 혼용하여 사용하였다. 이 책은 REBT에 대한 충분한 지식을 지니고 있는 학교교사, 상담교사, 학교사회복지사, 청소년상담자, 사회복지사 등 학생들의 정신건강과 사고 및 정서교육을 담당하는 전문가는 누구라도 활용할 수 있다. 본문에 있는 구조화된 프로그램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내용을 아동 및 청소년의 인지 수준에 맞게 풀어서 설명해 주고, 모르는 단어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선행되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할 것이다. 또한 한 단계씩 낮추어 적용해도 좋다. 예를 들어, 고등학교 2·3학년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이 프로그램의 중학교 3학년·고등학교 1학년용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또한 이 책의 고등학교 2·3학년 프로그램은 대학의 학생상담실에서 대학생들을 위한 사고 및 정서 훈련프로그램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각 영역에서 집단의리더가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활용할 수도 있다.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 역자 서문
▒ 저자 서문
▒ 이 책의 내용과 활용법


PART 01 중학교 1·2학년

>>자기수용
1 네가 감히 할 수 있을 것 같으냐
2 ‘나’라는 원
3 누가 가치가 있는가
4 누구 책임일까요
5 내가 원하는 것, 내가 필요로 하는 것
6 내가 한 것이 나는 아니다
7 자기 자신을 받아들이기

>>감정
8 감정의 책임은 누가 지는가
9 자기 자신에게 말하기
10 난 할 수 있어요, 난 할 수 없어요
11 화를 피하기
12 연쇄 반응
13 ABC에 관하여
14 감정 과부하

>>신념과 행동
15 원하는 것과 필요로 하는 것
16 나에게 무슨 일이 생길까
17 다른 사람들에게 무슨 일이 생길까
18 요구냐 혹은 선호냐
19 요구를 버리기
20 비합리적인 신념에 도전하기
21 사실일까, 아니면 추측일까

>>문제해결/의사결정
22 객관적이기
23 문제와 친구들의 압력
24 내가 무엇을 통제할 수 있을까
25 해결을 지연시키기
26 해결을 상상해 보기
27 장기적으로 바라보기
28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

>>인간관계
29 그들이 해야 할까요, 아니면 하지 말아야 할까요
30 얼마나 성마르게 하는가
31 갈등과 신념과의 관계
32 인정과 결과
33 자기 자신을 옹호하기
34 다른 사람들을 받아들이기
35 파벌


PART 02 중학교 3학년·고등학교 1학년

>>자기수용
36 기록 삭제하기
37 나에게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38 비판
39 당신은 훌륭해
40 성공하는 것/실패하는 것
41 성공의 기회를 증가시켜라
42 정체성에 대해 알아보기

>>감정
43 대가를 지불하기
44 반응
45 기분
46 죄책감과 수치심
47 걱정, 두려움, 그리고 불안
48 다루기 힘든 감정
49 생각하기, 느끼기, 행동하기

>>신념과 행동
50 책임 회피 행동
51 회피 행동
52 왜 책임을 회피하나
53 좌절을 견디기
54 공격성의 대안
55 자기 주장하기
56 나는 신념가입니다

>>문제해결/의사결정
57 스트레스의 신호
58 무엇이 스트레스를 만드나
59 스트레스 관리
60 작용 행동/반작용 행동
61 해결책
62 파급 효과
63 어려운 의사결정, 힘든 결과

>>인간관계
64 굉장히 화가 났을 때
65 의존적인 관계와 독립적인 관계
66 독립적인 행동과 신념
67 인간관계의 문제 해결하기
68 인간관계 변화시키기
69 나는 원한다, 나는 요구한다
70 집단 규범


PART 03 고등학교 2·3학년

>>자기수용
71 할 수 없다, 하지 않겠다
72 침체되고 부정적인 사고
73 개인적 힘
74 자기 비하를 피하기
75 자기 가치감
76 자기 자신을 긍정하기
77 나는 나다

>>감정
78 방어
79 자신의 감정 소유하기
80 생각과 감정
81 고통스러운 감정에 대처하기
82 우울에 대처하기
83 자기 자신에게 최상의 이익이 되게 하기
84 강도 낮추기

>>신념과 행동
85 자기 자신에게 반박하기
86 충동성을 통제하기
87 자기 파괴적인 행동
88 믿는 것과 행하는 것
89 자기 파괴적인 행동 패배시키기
90 무엇이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주는가
91 도전하기

>>문제해결/의사결정
92 이상적인 해결책
93 문제가 아닌 기회
94 문제를 전체적인 시각으로 보기
95 합리적인가, 아니면 감정적인가
96 목표
97 어떻게 결정할 것인가
98 결정해야 할 시간

>>인간관계
99 무엇을 변화시킬 것인가
100 다른 사람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
101 자기 대화
102 나에게 의존하는가
103 나는 그/그녀 없이는 살 수가 없다
104 무엇이 바람직한가
105 독성인가, 아니면 무독성인가

▒ 찾아보기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 저자 >>
Ann Vernon
Cedar Falls에 있는 Northern Iowa 대학교의 교육행정 및 상담학과의 부교수이자 상담 코디네이터이며, Albert Ellis 박사가 운영하는 REBT 연구소의 연계기관인 중서부 REBT 센터의 소장이다. 또한 그녀는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한 개업상담가이며 다양한 쟁점에 대하여 교사, 부모, 정신건강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컨설팅하고 있다. Vernon 박사는 Iowa 대학교에서 상담 및 인간발달 전공의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REBT 연구소에서 REBT 심리치료 고급과정 훈련을 받았다.

<< 역자 >>
박경애
<학력>
미국 트루먼 주립대학교(Truman State University) 영문학 학사
미국 미주리 대학교(University of Missouri) 교육 및 상담심리학 석사·박사

<경력>
King’s college London, Institute of Psychology, Psychiatry, Neuroscience, 교환교수(2016. 3.~2016. 12.)
광운대학교 교육대학원 원장(2011. 2.~2016. 1.)
광운대학교 상담심리/심리치료교육 주임교수

신예덕
상명대학교 문학사(국어교육 전공)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석사(교육심리 전공)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박사(교육심리 및 상담 전공)
현 숙명여자대학교 강사

권숙경
숙명여자대학교 교육심리학 학사(교육심리 전공)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석사(교육심리 전공)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박사과정 수료(교육심리 및 상담 전공)
국가공인 정교사 2급
한국상담심리학회 상담심리사 1급
현 하느레아동가족상담원장

김수형
숙명여자대학교 교육심리학 학사(교육심리 전공)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석사(교육심리 전공)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박사과정 수료(교육심리 및 상담 전공)
국가공인 정교사 2급
한국상담심리학회 상담심리사 1급
한국상담심리학회 주수퍼바이저
현 수아람심리상담센터 대표
    명지대학교 겸임교수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

로그인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책소개 개정내용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독자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