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사회복지관 자기주도성 성과관리모형
저자지은구, 김민주, 이원주
판형 4x6배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512p
ISBN 978-89-997-1483-2 93330
발행일 2018-02-10
정가 22,000원
E-BOOK 정가 22,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사회복지관의 조직발전 및 역량강화, 그리고 조직구성원으로 하여금 공통된 목적을 보다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협력하고 함께 행동하게 해 주는 조직구성원들 사이의 상호관계 속에 내재하고 있는 조직사회 자본강화를 목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관장을 포함하는 직원들이 참여하는 자기주도성 성과관리모형을 제시한다. 특히 사회복지관의 본래 설립취지인 주민복지증진이라는 사회적 목적을 달성하고, 보다 안정적이고 발전적으로 조직의 성과를 개선하기 위하여 사회복지관의 성과를 투입단계부터 결과단계까지 포함하는 다면적인 측면으로 해석하며, 조직성과를 단계에 따라 성과관리요소별로 분류하여 성과를 측정하기 위한 방안을 구축하여 제시하였다.
   이 책이 제시하는 사회복지관 자기주도성 성과관리모형(Self-Oriented Performance Management Model for Welfare Centers: SOPMM)을 적용하여 모든 사회복지조직에서 완벽한 성과관리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기대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이 모형이 사회복지조직의 사회적 가치실현이라는 목적을 성과관리에 반영하였고, 성과관리의 범위 및 개념을 사회복지관에 최적화된 것으로 설정하고 정리하였으며, 현장실무자들의 참여하에 개발되었다는 점에서 사회복지관 현장에서 성과관리체계로서 현장적합성을 어느 정도 반영했다고 본다. 이 사회복지관 자기주도성 성과관리모형의 개발로 인하여 앞으로 사회복지조직의 성과에 대한 개념 및 성과관리를 위한 이론적 틀 그리고 성과관리모형에 대한 연구가 보다 활성화되어 한국 사회복지관의 올바른 방향설정과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머리말
표 차례
그림 차례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목적

제1부 사회복지관 성과관리모형 구축

제2장 비영리 사회복지조직과 성과관리
제1절 비영리조직과 성과
제2절 성과관리의 가치와 영역
제3절 성과관리문화

제3장 비영리조직 성과관리모형 비교
제1절 비영리조직 성과관리모형 비교분석
제2절 비영리 사회복지조직 성과관리모형의 한계와 바람직한 방향

제4장 사회복지관 성과관리의 이론적 배경
제1절 사회복지관 성과관리이론
제2절 조직사회자본이론과 조직발전이론 그리고 성과관리

제5장 사회복지관에서의 성과와 성과관리
제1절 사회복지관의 성과와 성과관리
제2절 사회복지관의 평가와 성과관리

제6장 사회복지관 성과관리모형
제1절 사회복지관 성과관리모형의 영역과 구성요소
제2절 사회복지관 성과관리모형 해설과 관리구성요소


제2부 가치영역

제7장 가치영역의 관리
제1절 가치
제2절 사회복지관과 가치

제8장 비전관리
제1절 비전
제2절 미션
제3절 사회복지관 비전관리

제9장 규범관리
제1절 규범관리
제2절 사회복지관 규범관리

제10장 신뢰관리
제1절 신뢰관리
제2절 사회복지관 신뢰관리


제3부 결과영역

제11장 결과영역의 관리
제1절 결과영역
제2절 사회복지관 성과의 결과영역

제12장 평가관리
제1절 평가관리와 평가관리의 필요성
제2절 평가관리

제13장 품질관리
제1절 서비스 품질관리
제2절 사회복지관 품질관리

제14장 효과관리
제1절 효과관리
제2절 사회복지관 효과관리


제4부 과정영역

제15장 인적자원관리
제1절 인적자원관리의 개념과 중요성
제2절 사회복지관의 인적자원관리
제3절 사회복지관의 인적자원관리 요소

제16장 이용자관리
제1절 이용자의 개념
제2절 사회복지관의 서비스 이용자
제3절 사회복지관의 이용자관리

제17장 조직관리
제1절 조직관리의 개념
제2절 사회복지관의 조직관리
제3절 조직관리 요소

제18장 정보문서관리
제1절 정보문서관리의 개념
제2절 사회복지관의 정보문서관리
제3절 정보문서관리 요소

제19장 재무관리
제1절 재무관리의 개념
제2절 사회복지관의 재무관리
제3절 사회복지관 재무관리 요소

제20장 프로그램관리
제1절 프로그램관리의 개념
제2절 사회복지관의 프로그램관리
제3절 사회복지관 프로그램관리 요소

제21장 시설안전관리
제1절 시설안전관리의 개념
제2절 사회복지관의 시설안전관리
제3절 사회복지관 시설안전관리 요소

제22장 자원개발관리
제1절 자원개발관리의 개념
제2절 사회복지관에서의 자원개발의 의미
제3절 사회복지관 자원개발관리 요소

제23장 갈등관리
제1절 갈등관리
제2절 사회복지관의 갈등관리
제3절 갈등관리 요소

제24장 혁신관리
제1절 혁신과 혁신관리
제2절 사회복지관의 혁신관리
제3절 혁신관리 요소

제25장 협력관리
제1절 협력관리의 개념
제2절 사회복지관의 협력관리
제3절 협력관리 요소

제26장 지역사회관리
제1절 지역사회관리의 개념
제2절 사회복지관의 지역사회관리
제3절 지역사회관리 요소

제27장 결론

참고문헌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