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HR 3.0 성공사례 ROI
저자Patricia Pulliam Phillips, Jack J. Phillips
역자 이성, 임강모, 조현지
판형 크라운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400p
ISBN 978-89-997-0853-4 03370
발행일 2016-01-20
정가 18,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에 제시된 사례연구는 ROI 워크숍, 발표, 자격과정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엄선됐으며, 교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스스로 학습해서 경험할 수 있게 작성되었다. 이 ROI 방법론을 처음 도입한 초기부터 사례연구에 대한 요구가 있었다. 대부분의 청중은 자신의 특정한 상황에 맞는 실제 사례를 보고 싶어 하였다. 이러한 사례연구에 대한 요구가 사례연구의 출판으로 확대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런 요구는 계속되었다. 현장의 실행가들은 다양한 프로젝트, 프로그램, 상황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여러 사례를 원했다. 그들은 관련된 모든 이슈와 관심, 기회가 다양한 실제 상황에서 어떻게 ROI가 작동되는지를 보고 싶어 했다.
   이 책은 인적자원, 학습개발, 성과향상과 관련된 일을 하는 누구에게나 관심거리가 될 수 있다. 주된 대상은 프로그램의 가치를 결정하고 프로그램이 조직의 전략적 목표에 어떻게 기여하는지를 보이려는 현장 실천자들이다. 이런 현장 실천자들은 실제 현장의 예를 요구하는데, 모델, 방법, 전략, 이론이 너무 많고 실제로 적용해서 변화를 만드는 것은 정말 있을 수 없다고 우려를 표시한다. 이 책은 체계적인 평가과정 실행의 예를 보여 주고 있기 때문에 현장 실천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이다.
   독자는 이 사례집이 재미있고 흥미롭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추가적인 논의가 필요한 질문들을 각 사례의 끝 부분에 제시하였는데, 생각과 토론의 자극제가 될 것이다. 사례연구의 내재적인 약점은 각 사례의 끝에 나온 질문들에 포함되어 있다. 이 책을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중의 하나는 집단토론을 통해서 이슈, 기법, 방법론, 결과를 개발하고 분리해 보는 질문들을 활용하는 것이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역자 서문
이 책에 대하여
머리말

제1장. 효과적인 회의 기법 도입에 따른 ROI 측정
미국 통신 장비 제조회사 사례 - Patricia Pulliam Phillips
요약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
프로그램 설계
프로그램 대상 집단
평가 요구
평가 방법
자료 수집 절차
자료 분석 절차
ROI 계산
평가 결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시사점

제2장. 경영성과 향상 코칭프로그램의 ROI 측정
글로벌 호텔 체인 사례 - Jack J. Phillips
요약
배경
평가 결과
만족도
학습 성취도
현업 적용동
경영성과 기여도
ROI
커뮤니케이션 전략

제3장. 판매 교육훈련에서의 ROI 측정
제약회사 사례 - Ron Drew Stone
요약
배경
평가 방법
평가 결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시사점


제4장. 경력개발 계획의 ROI 측정
글로벌 컴퓨터 회사 사례 - Holly Burkett
요약
회사 개요
배경 및 프로그램 목표
ROI 기획: 연결 프로세스
평가 결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시사점

제5장. 영업교육 프로그램의 ROI 측정
글로벌 호텔 사례 - Peter Haigh, edited by Jane Massy
요약
배경
커뮤니케이션 전략
시사점
결론

제6장. 신입직원 유지를 위한 코칭프로그램의 ROI 측정
글로벌 미디어 회사 사례 - Lisa Ann Edwards & Christina Lounsberry
요약
배경
RMC의 이직률 측정과 조사
ROI 분석
시사점
커뮤니케이션 전략

제7장. 조업 및 품질교육에서의 ROI 측정
가공식품업용 플라스틱 용기 제조회사 사례 - Kirk Smith
요약
배경
평가 결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시사점

제8장. 전문성 개발의 날 프로그램에 대한 ROI 측정
연합부족 기술대학 사례 - Jennifer Janecek Hartman & Leah Woodke
요약
배경
평가 방법
평가 결과
연구의 신뢰도
소통전략
배운 교훈들

제9장. 비영리 조직의 세일즈 교육의 ROI 측정
정보 기술 산업 협회 사례 - Lisa Sallstrom
요약
배경
평가 방법
평가 결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시사점

제10장. 전자 문서화 툴, RxSource의 ROI 측정
약국 수익 관리회사 사례 - Nathan Faylor, Isabelle Maisses, & Kristen Neal
요약
배경
평가 결과
시사점과 권장사항
결론

제11장. 성과향상훈련 프로그램의 ROI 예측
건강관리 화사 사례 - Bonnie L. Carpenter
요약
배경
평가 방법
평가 결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시사점

제12장. 협상 기술 교육훈련의 ROI 측정
대출업 회사 사례 - Kendall Kerekes, Kelly Coumbe, John Ruggiero, & Sanam Razzaghi
요약
배경
단계 1: 참가자들은 프로그램에 대하여 만족하였는가
단계 2: 교육훈련 동안 얼마나 많은 정보를 학습하였는가
단계 3: 업무로 복귀 후 교육훈련에서 배운 정보를 얼마나 사용할 것인가
단계 4: 교육훈련의 경영성과는 어떠한가
ROI: 긍정적인 투자 회수율이 있는가
무형적 이익의 측정
제한점
커뮤니케이션 전략
시사점

제13장. 사실경영 교육의 ROI 측정
자동차 바퀴 제조회사 사례 - Alaster Nyaude
요약
배경
사업 문제
커뮤니케이션 결과
결론

제14장. 직원 재훈련 프로그램의 ROI 측정
글로벌 구리채광 및 제조회사 사례 - Christian Faune Hormazabla, Marcelo Mardones Coronado, Jaime Rosas Sraniti, & Rodrigo Lara Fernandez
요약
배경
평가된 프로그램
평가 계획
자료 분석
프로그램 비용
시사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